공지사항

신자들과 함께 하는 미사 재개

 

 

 

 

제 목 : 신자들과 함께 하는 미사 재개

 

† 찬미 예수님

 

주님의 평화가 함께 하시길 빕니다.

교구는 코로나19로부터 신자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지난 2월 26일(재 의 수요일)부터 교구 내 본당의 신자들과 함께 하는 미사와 모임을 중단하였고, 이후 지역 사회 전파를 우려하여 세 차례에 걸쳐 미사 재개를 연기한 바 있습니다.

 

이후 코로나19의 집단감염을 막기 위한 국민들의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등 많은 노력으로 질병의 확산세는 둔화되었고, 정부는 4월 19일 종교시설에 대해 현재 방 역지침 준수 명령을 유지하되, 운영중단 강력권고는 해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교구는 4월 23일(목)부터 신자들과 함께 하는 미사를 재개하고자 합니다.

단, 면역력이 약한 신자와 초․중․고등학생, 그리고 심리적 부담감이 큰 신자들에게는 주일미사 참례의무를 관면합니다.(이미 알려드린 대로 개별고백을 통한 부활 판공성사는 8월 15 일 성모 승천 대축일까지입니다.) 아울러 단체 활동과 모임 등은 별도 지침이 있을 때까지 중단을 연장합니다.

 

신부님들께서는 첨부한 ‘코로나19 집단 감염 예방을 위해 본당에서 지켜야 할 수칙’을 참고하시어 철저히 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감염자가 발생하게 되면, 해당 본당은 미사 중단은 물론 일시적 폐쇄 조치가 불가피함을 알려드립니다.

 

 

주님과 함께
서울대교구장 추기경 염 수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