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3년 사목회장님 신년사

 

 

찬미예수님

 

존경하고 사랑하는 교형자매 여러분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지난 한해 본당 공동체 사목을 위해 헌신해주신 신부님들과 수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공동체 발전을 위해 봉사해주신 사목협의회 임원,제 단체 봉사자 여러분 그리고 항상 기도로 함께 해주시는 교우 여러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2022년에는 코로나 상황이 전년에 비해 점차적으로 개선되면서 저희들의 신앙생활도 약간은 조심스러운 가운데서도 내적 평화를 느끼면서 걸어 왔던 것 같습니다. 작년에는 본당에서 부제님이 배출되었고 또 신부님 은경축 등 기쁜 일도 있었고, 8월 사제 정기 인사에서 김형목 요셉 부주임 신부님이 떠나시고 오주열 안드레아 부주임 신부님께서 부임하시는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또한 본당이 소유한 천보묘원의 관리동 건물을 신축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제 계묘년 새해가 시작됩니다.

새해에는 작년에 아쉬웠고 부족했던 여러 일들을 반드시 개선해서 공동체 발전을 위해 더욱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신자들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그 첫째 과제가 선교입니다. 새 신자를 찾아서 하느님께 인도합시다. 그리고 냉담 가족들을 성전으로 이끌어 주십시오. 선교 사업이야말로 하느님께서 우리 모두에게 주신 소명입니다. 그리하여 비신자들을 신자로 만들고 냉담 가족들이 회두하여 성가정을 만들어 가야 하겠습니다.

또한 2월에는 김재영 미카엘 부제님께서 사제품을 받으시게 됩니다

부제님의 사제 수품은 개인의 영광인 동시에 본당에도 큰 영광과 은총의 시간이 됩니다. 부제님을 위해 많은 기도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존경하는 교형자매 여러분

새해에도 영육간 강녕하시고

항상 주님 사랑과 평화안에 머무르는 행복한 그리스도인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월 1일

금호동 성당 사목협의회

총회장 백학명 알베르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