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3년 주임신부님 신년사

 

찬미 예수님

 

사랑하는 금호동 성당 교우 여러분

 

어느덧 2022년도 저물고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새해에도 여러분들 가정에 주님의 은총과 사랑이 풍성하게 내리시기를 기도합니다.

 

지난 2022년을 회고해 보면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한 규제가 조금씩 완화되면서 저희 공동체의 신앙생활과 여러 단체들의 활동도 점차적으로 회복되었고, 또 김재영 미카엘 학사님께서 부제 서품을 받아 전체 신자들과 함께 크게 기뻐하였습니다. 그리고 저의 사제 서품 25주년을 맞이해서 교우 여러분들께서 정성스러운 마음으로 축하를 해주셔서 큰 감동을 받았으며 그밖에도 크고 작은 기쁜 일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저는 이 모든 일 가운데 거룩하신 아버지 하느님과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께서 함께 해주시는 은총이 있었다고 믿으며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교우 여러분들께서도 한결같은 믿음으로 공동체를 위해 헌신적인 봉사를 해주셨고, 본당 활동에 동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제 새해를 맞이하여 더욱 굳센 믿음으로 신앙생활을 하여야 겠습니다.

 

특히 서울대교구 교구장님이신 정순택 베드로 대주교님의 사목 방침인 ‘선교 정신으로 재무장하여, 새롭게 출발하는 교회’건설을 저희 본당 차원에서도 우리의 소명이라는 인식을 갖고 선교활동을 강화해야 되겠습니다.

 

사랑하는 교우 여러분

 

오는 2월에는 김재영 미카엘 부제님이 사제 서품을 받게 됩니다. 전체 교우들께서 이 기쁘고 영광스러운 서품을 크게 축하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 새해에도 공동체 전체 가족들에게 하느님 사랑이 가득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영육간 건강하시고 행복한 한 해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2023년 1월 1일

천주교 서울대교구 금호동 성당

주임신부 하상진 세례자 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