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본당행사 , 알림목록

견진성사 축하 인사글

찬미예수님!

존경하는 교우 여러분

저희 금호동 성당은 지난 102() 손희송 총대리 주교님의 집전으로 45(중고등부 18명 포함)의 신자들께서 견진성사를 받았습니다.

견진성사를 잘 받을 수 있게 이끌어 주신 삼위 하느님께 찬미와 영광을 드리며 견진성사를 받으신 45명 교우들에게 축하 인사를 드립니다.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진행 중인 관계로 대부모님들도 참석하지 못하고 대표 대부모(사목위원4)들과 봉사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성사가 진행되어 조금 아쉬움은 있었지만 정돈되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나름대로 뜻 깊은 행사였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중고등부 학생들이 18명씩이나 견진성사를 받는 등 본당 공동체의 밝은 미래를 보게 되는 것 같아서 주교님 이하 많은 분들께서 기뻐하셨습니다. 중고등부 학생들이 견진성사를 받을 수 있게 잘 인도해 주신 부모님들의 수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그리고 성사 전체를 지휘해 주신 주임신부님과 전례와 교육을 지도해 주신 부주임 신부님과 수녀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견진 신청 접수부터 성사 마무리까지 현장에서 봉사해 주신 김성수 교육분과장님과 노진선 전례담당 부회장님, 최정현 시설분과장님, 신현정 선교분과장님 그리고 촬영을 담당해 주신 김성권 프란치스코 형제님께도 깊은 감사를 드리고 그밖에 여러 봉사자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저희 본당 공동체의 모든 교우들께서도 금번에 견진을 받으신 교우들께 관심을 가져 주셔서 본당 발전에 봉사할 수 있는 신자가 되도록 해주시고, 대부모님들도 대자대녀들의 영적 부모로서 그들이 훌륭한 신앙인이 될 수 있도록 잘 이끌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견진성사를 받으신 교형자매들에게 축하를 드립니다.

성사를 받으실 때 느끼셨던 그 감동으로 아름답고 건강한 그리고 흔들리지 않는 신앙생활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이제 아침저녁으로는 시원한 바람이 불어와 가을이 가까이 오고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일교차가 큰 계절이니 만큼 건강에 유념하시고 성당 출입과 미사 참례 시 코로나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잘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105

사목협의회 총회장 백학명 알베르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