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셉회

 †‎ 찬미‎ 예수님!!!
안녕하세요?
금호동‎ 성당의‎ 형제,‎ 자매님‎ ‎ 교우‎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요셉회는‎ 금호동성당의‎ 50대‎ 중반부터‎ 70대‎ 중반까지의‎ 연령대에‎ 있는‎ 형제님들이‎ 활동하는‎ 봉사와‎ 친교를‎ 나누는‎ 단체입니다.

요셉회는‎ 회원수가‎ 약‎ 70명‎ 정도되는‎ 봉사단체로‎ 천보묘원에서‎ 연령을‎ 위한‎ 기도와‎ 청소.환경정리를‎ 하며,‎

1년에‎ 6회‎ 천보묘원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당의‎ 주요‎ 행사가‎ 있을 때‎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성당의‎ 관련 단체와‎ 협조하여‎ 봉사하고‎ 있습니다.

요셉회는‎ 매월‎ 셋째주‎ 교중미사‎ 후에‎ 사목회의실에서‎ 주임신부님의‎ 참석하에‎ 월례회의를‎ 개최합니다.
형제님들의‎ 신앙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대화와‎ 토론을‎ 통하여‎ 소통하고‎ 나눔과‎ 봉사를‎ 함께 하며‎ ‎ 형제애를‎ 더욱‎ 더‎ 굳게‎ 다지는‎ 친교의‎ 단체입니다.
요셉회는‎ 우리‎ 본당의‎ 형제님들과‎ 타‎ 본당에서‎ 새로‎ 전입해‎ 오시는‎ 많은‎ 형제님들이‎ 성당환경에‎ 빨리‎ 적응하여‎

다른‎ 형제님들과의‎ 친교를‎ 나누고‎ 봉사를‎ 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항상‎ 요셉회는‎ 형제님들을‎ 위하여‎ 문을‎ 활짝‎ 열어놓고‎ 있으니‎ 가입을‎ 원하시거나‎ 궁금하신‎ 점은‎ 요셉회로‎ 문의해‎ 주시면‎ 성실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 ‎ ‎ ‎ ‎ ‎ ‎ ‎ ‎

‎ ♦ 요셉회‎ 활동 계획 ♦
1.‎ ‎월례회의-매월‎ 셋째주‎ 교중미사 후‎  실시
‎2.‎ ‎ 매월‎ 첫째주‎ 토요일‎ 성모신심미사‎ 참례
3.‎ ‎ 매월‎ 넷째주‎ 천보묘원‎ 봉사 안내
»봉사‎ 활동‎ 기간 총‎ -> 6개월 : 3~‎ 5월 (3개월),‎ 9~11월 (3개월)‎
»출발일시‎ :‎ 넷째주‎ 일요일‎ 오전‎ 7시30분
» 출발장소‎ :‎ 금호동성당에서‎ 출발
»참석대상‎ :‎ 봉사를‎ 원하시는‎ 모든‎ 형제